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양이 집사 필수품 모래매트, 이제는 올웨이즈캣매트로 안전하게

반려묘를 키우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반려묘 용품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 식구나 다름 없는 반려동물 새로이 맞아들이고,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마치 아기를 낳아 키우는 것처럼 여러 가지 용품이 필요하기 때문. 특히 반려묘를 키울 때 필수로 꼽히는 몇몇 아이템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고양이 모래매트다.

이는 반려묘를 키울 때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사막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사막화란 반려묘가 배변활동을 한 뒤 발바닥에 모래를 묻히고 나와 거실 및 온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모래를 퍼뜨려 마치 집 안을 사막처럼 만드는 현상이다. 때문에 고양이 화장실 근처에 이러한 모래매트를 두어 발에 묻은 모래를 최대한 제거해주는 것.

고양이 전용 모래매트가 출시되기 전에는 현관 코일매트나 자동차 매트 등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올웨이즈 캣매트’가 출시되면서부터 고양이 전용 매트를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되고 있다. 고양이의 습성과 취향, 안전을 꼼꼼히 고려해 만든 올웨이즈캣매트는 고양이와 사람에게 유해성이 없는 소재로 만들어져 있는 것은 물론, 털 및 모래 포집기능과 인테리어 효과까지 뛰어나다.

루프 커팅직조방식을 채택해 배변 모래를 효과적으로 포집하는 것은 물론, 고양이 털 포집 기능과 비산 방지 기능도 우수하다. 스크래쳐 기능까지 있어 고양이가 물고 뜯고 할퀴어도 쉽게 찢어지거나 상하지 않아 내구성이 뛰어나다.

PE코팅 레이어 설계로 상단에 물을 붓더라도 하단으로 쉽게 새어 나오지 않아 생활 방수가 가능하고 손쉬운 세탁과 빠른 건조로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크기와 사각형 및 원형의 형태, 별 무늬와 체크무늬로 선택의 폭을 넓혔고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은은한 미스티 그레이 컬러를 채택한 점도 눈에 띈다.

올웨이즈캣매트 관계자는 “반려묘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며 “고양이 배변모래로부터 집안을 보다 쾌적하게 유지해줄 수 있는 올웨이즈캣매트는 반려묘와 반려인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며 공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