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니멀블록체인-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업무협약 체결

㈜휴니멀블록체인(대표 김관호, 이하 휴니멀)이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과 반려동물 및 반려가족의 이익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한국애견연맹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애견단체로 순수 혈통 유지 및 관리, 국제적 규모의 각종 도그쇼, 각종 훈련경기대회, 애견미용사/핸들러 자격검정 및 컨테스트, 전문 세미나 및 공익을 위한 애견문화 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올바른 애견 문화 정립과 저변 확대를 추구해 온 비영리 애견 단체다.

이번 MOU 체결 내용은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의 이익을 위한 상호 논의 및 필요한 정보 교류와 휴니멀 기술을 활용한 유기견 문제 해결, 휴니멀이 향후 출시하는 다양한 동물의료보험 등에 대한 협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사진 설명: (사)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좌)와 휴니멀블록체인 김영남 회장(우)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박상우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총재는 “오늘 저희가 휴니멀과 업무협약식을 하게 됐다. 앞으로 양사간에 애견과 애견 가족을 위해 도울 일이 있으면 서로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김관호 휴니멀 대표는 “기존에는 반려동물의 몸에 마이크로칩을 이식하는 동물등록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휴니멀은 반려동물 귀의 고유한 정맥 패턴을 스캔하여 식별 ID를 부여하고 주인을 찾을 수 있게 하는 총 4종의 국내외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 기술은 강아지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고양이, 소, 돼지 등 에게도 적용될 수 있으며 향후 동물관리에 있어 신기원을 이룰 블록체인 기술이라 자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서 “현재 정맥 스캐너는 국내 출원 완료된 4종의 특허와 해외 출원중인 4종의 특허에 의해 국내 최고의 기술진이 올 하반기 제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 하고 있다”고 출시계획을 설명하였다.

휴니멀은 반려동물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정보를 보호하여 꼭 필요한 열람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휴니멀 블록체인에 참여한 펫샵, 애견카페, 동물병원, 애견호텔 등 모든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도록 3세대 블록체인 기술이라 할 수 있는 EOS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업계에서는 펫업체와 상생하고 이웃의 안전은 지키고 세계 유일의 동물관리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4차산업 혁명의 주역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