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바이탈힌트 코리아, 최현석·오세득 셰프 소속된 ‘플레이팅컴퍼니’와 업무협약 체결

‘바이탈힌트 코리아(대표 정지웅)’가 최현석, 오세득 셰프 등이 소속된 ‘플레이팅컴퍼니(대표 김진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달 24일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푸드 플랫폼 구축과 더불어 푸드 콘텐츠 제작 및 푸드R&D센터 운영, PB상품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결정했다.

바이탈힌트 코리아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유저 데이터를 수집, 저장하고 이를 활용해 타겟 마케팅, 맞춤형 커머스 등으로 연결시키는 식품산업의 첫 번째 블록체인 프로젝트 ‘힌트체인(HINT CHAIN)’을 개발 중에 있다.

‘힌트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커뮤니티와 커머스, O2O 등의 솔루션 서비스에 산재한 개인의 푸드 데이터를 한데 모아 개인의 푸드 프로필을 만들려는 시도에서 비롯된 플랫폼이다.

유저들이 힌트체인이 제공하는 레시피 추천, 맛집 추천 등 푸드 콘텐츠를 이용하고, 생태계에 참여한 푸드 커머스, O2O업체들의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게시물 작성, 추천, 공유, 구매이력 등의 행동 데이터를 남기면 힌트체인의 블록에 안전하게 저장되어 기업 입장에서는 푸드 프로필을 통한 실시간 마켓 트렌드 분석으로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개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팅컴퍼니는 유저 푸드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의 필요성 및 파급력에 공감해 ‘힌트체인’의 국내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으며, 강점으로 가진 레시피 제작, PB상품 개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힌트체인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최현석, 오세득 셰프 등 다수의 셰프들이 직접 기획한 밀킷, HMR 등의 푸드상품과 셰프들이 소개하는 레시피, 맛집 등 푸드 콘텐츠를 힌트체인에 제공함으로써 힌트체인에서 소비되는 상품과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