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택 미군기지 메인게이트 250m 앞 ‘더 맥심 험프리스’ 주상복합 분양

▶ 아파트 204세대(전용 71~83㎡), 오피스텔 17실(전용 73~84㎡) 구성
▶ 제2의 이태원 ‘평택 안정리 로데오거리’ 인접, 미군 선호도↑
▶ 수요 대비 공급 부족, 월 임대수익 최대 160만원 기대
▶  미군 렌탈 최적화 설계, 풀옵션급 빌트인 가전·가구 제공

제2의 이태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평택 미군부대 정문 앞에 풍부한 미군 임대수요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주상복합아파트가 공급되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136-3번지 외 5필지에 ‘더 맥심 험프리스’ 주상복합아파트를 5월 분양한다. 사업지는 여의도 면적 5.4배 규모의 평택 캠프 험프리스 미군기지 메인게이트와 약 250m(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제2의 이태원으로 기대되는 안정리 로데오거리와 인접해 있어 미군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더 맥심 험프리스’는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에 아파트 204세대, 오피스텔 17실, 근린생활시설, 주민공동시설, 중앙정원, 옥상정원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상 3층~지상14층에 총 204세대, 10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1~83㎡의 3룸 구조이며, 오피스텔은 지상 2층 총 17실로 전용면적 73~84㎡로 구성된다.

□ 미군 4만6천여명 이전, 주택 공급 부족··· 월 임대수익 최대 160만원 기대
2020년까지 주한미군 기지를 통폐합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주한미군 평택 이전 사업’으로 미군과 군속 4만6천여명이 2020년까지 모두 평택으로 이전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현역미군, 미군가족, 미군무원, 카투사, 미군부대 종사자, 상업시설 종사자 등 총 8만여명이 평택 안정리 일대로 이전하게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주한미군 및 미군무원·특수장교 등을 대상으로 한 수익형 미군렌탈주택이 부동산 시장의 알짜배기로 떠오르고 있다.

미군렌탈주택이 틈새 상품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한미 주둔군지위협정(SOFA)에 의해 진행 중인 미군 이전 완료 계획에 따라 집을 구하려는 미군의 수요는 크게 늘고 있는 반면, 주택공급은 부족해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군을 대상으로 한 ‘더 맥심 험프리스’는 미군 임대시 월 최대 160만원의 임대수익이 가능하고, 미군주택과에서 임대료를 지급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

□ 풀옵션급 빌트인 가전·가구 제공, 미군렌탈에 최적화된 주상복합 아파트
미군 임대시 3대 필수조건인 ‘대형세탁기(15kg), 건조기, 110v·220v 혼용설치’는 물론이고, 시스템 에어컨 3대, 냉장고, TV, 식기세척기, 정수기, 가스렌지, 전자렌지 등 빌트인 가전가구가 제공된다. 또 최고 층고 2.9m로 가구의 크기를 고려함은 물론, 체격이 큰 미군들도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개인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미군들의 특성을 고려해 배수 소음 최소화 공사까지 적용됐다.

또한, 파티문화를 중요시하는 미국인들의 아메리칸 스타일을 반영하여 ‘지중해식 중앙정원, 옥상바비큐, 피트니스 센터, 무인 택배함,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된다.

□ 미군이전, 삼성·LG전자 이전, SRT개통, 안성스타필드(예정) 등 메머드급 개발호재
평택은 현재 메머드급 개발호재로 ‘경제신도시’로 급부상 중이다. 주한미군 기지 이전, 삼성·LG전자 등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SRT개통으로 서울(수서) 15분대 진입, 30개 개발지구의 주택 개발사업, 안성스타필드(예정) 등 천지개벽 수준의 개발호재로 ‘평택시 자체에 분당·일산신도시’가 탄생되고 있는 것이다.

‘더 맥심 험프리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미군과 미군무원의 주택수당은 해당지역 경제여건과 물가 상승률 등을 적용해 인상되기 때문에 향후의 임대수익률은 더욱 높아져 준공 예정인 2020년에는 월 190만원으로 상향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올해 6월 예정된 용산 기지 이전과 함께 서울 이태원 등의 상업시설 종사자의 이전도 활발하게 진행됨에 따라 평택 미군부대 주변 부동산 시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지금이 가장 적절한 투자 타이밍”이라고 말했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짓는 수익형 미군 렌탈아파트 ‘더 맥심 험프리스’는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준공은 2020년 9월 예정, 입주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있으며, 대표전화를 통해 모델하우스의 위치, 무료주차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