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개 국어 교재에, 수준별 교육까지…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맞춤형 금융 교육’
[헤럴드경제=도현정 기자]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금융에 친숙하지 않은 다문화가족을 위해 맞춤형 교육 제공에 나섰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성동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2018년 다문화가족을 위한 경제ㆍ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성동구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실시한 교육에서 성동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내실있는 교육을 위해 수강생들의 눈높에 맞춰 초급과정과 고급과정으로 수업을 나눠 진행했다. 한국어가 서툰 수강생들을 위해 중국어 등 5개 국어로 번역된 교재를 활용했다. 재단은 경제와 금융의 원리에 대한 기본 설명 등으로 진행된 교육에 이어 희망자에 한해 우리은행의 금융상담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오는 9월까지 서울의 자치구마다 있는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 우리은행과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 위해 교육과 장학사업, 복지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총 1700여명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경제ㆍ금융 교육을 실시해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결혼이민자들에게 금융 교육뿐 아니라, 1인당 1만원의 금융 바우처를 지급하는 등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ate0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