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원이 서류위조 115억 대출·잠적할 때까지…까맣게 모르고 있던 부산 새마을금고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부산의 한 새마을 금고에서 직원이 서류를 위조해 115억원을 대출을 받은 뒤 잠적했다.

이 직원은 무려 2년 넘게 서류를 위조, 불법 대출을 해 왔지만 해당 새마을금고 측은 이를 까맣게 모르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28일 해당 새마을금고 등에 따르면 차량 담보대출 업무를 담당하던 직원 박(39) 씨가 115억 원에 달하는 대출금을 빼돌린 뒤 지난해 11월 잠적했다. 

부산에 소재한 한 새마을금고 계약직 직원이 무려 115억원에 상당하는 불법대출을 받은 후 도주했다. 그러나 해당 새마을금고 측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돼 논란을 부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14년에 계약직으로 입사한 박 씨는 잠적하기까지 3년간 차량 담보대출 업무를 하면서 130여명에게 빌린 명의로 불법 대출 해 돈을 가로챘다.

박 씨는 지인 등 100여 명의 명의를 빌리고 자동차 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위조해 불법 대출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명의를 빌려준 사람들은 통장에 돈이 입금되면 박 씨에게 재입금 해주고 사례비 명목으로 수백만 원씩을 챙긴 정황도 확인됐다.
 
박 씨는 돌려막기 식으로 대출금을 갚아오다 지난해 9월부터 연체하기 시작했으며 두 달 후 잠적했다. 새마을금고 측은 박 씨가 잠적한 이후 불법 대출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마을금고 측은 박 씨와 해당 부서 팀장을 부산지검에 고소했으며 명의를 빌려준 사람 가운데 돈을 갚을 마을이 없는 60여명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