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비투비 정일훈 솔로곡 어떻기에…KBS “방송 부적격”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보이그룹 비투비 멤버의 정일훈의 솔로 첫 미니앨범에 수록된 일부 곡이 방송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21일 공개된 KBS 가요 심의에 따르면 지난 8일 발매된 정일훈의 미니앨범 ‘빅 웨이브(Big wave)’의 수록곡 ‘얘기 좀 해요’와 ‘멋진 구두’가 방송 부적격 판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 곡들은 모두 정일훈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이유에 대해 ‘얘기 좀 해요’는 선정적이고 외설적 가사와 외박을 종용하는 듯한 내용과 함께 특정 소주 브랜드가 언급, 또 다른 곡 ‘멋진 구두’ 역시 가사에 특정 상품 브랜드가 언급됐다는 지적이다.

비투비 멤버 정일훈의 첫 미니앨범 ‘빅 웨이브(Big wave·사진)’에 수록된 일부 곡이 KBS로부터 방송불가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들어 아이돌 그룹과 신진 가수들을 중심으로 새로 나온 앨범들이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달 22일 공개된 걸 그룹 씨엘씨의 새 앨범 ‘블랙 드레스(BLACK DRESS)’의 수록곡 ‘라이크 댓(Like that)’은 남녀의 정사를 묘사한 가사 때문에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다. 가수 남태현의 I.D.S, 버블엑스의 ‘팔로우’ 등 14곡에 대해서도 방송 부적격 판정이 내려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