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정 “질문을 통한 학습 동기 부여 중요”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18 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에 참가, 특강과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교사로서의 기본 소양과 전문역량을 함양하고, 교직생활의 능동적 적응 의지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268명이 참여했다.

이 교육감은 “꿈을 가지고 노력하여 경기교육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교육의 원대한 꿈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초등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에서 특강을 하고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이 교육감은 이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따른 학교 교육의 변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혁신교육, 경기마을교육공동체, 2018년 경기교육의 방향에 등에 대한 특강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교사와의 대화 시간에 이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지식을 전달하는 것보다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교실 문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인구절벽으로 인한 학생 수 급감과 직업세계의 변화는 학교와 교실의 모습을 많이 변화시킬 것”이라며, “경기도가 지닌 다양성을 기반으로 혁신교육을 넘어 미래교육, 미래학교를 만들어가는 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16일까지 4박 5일간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