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시, ‘INCHEONER 카드 시범사업’ 추진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광역시는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INCHEONER 카드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INCHEONER 카드 시범사업은 골목상권 전용화폐 확대 등 정부정책 방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기존 61개 자치단체 및 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지류형 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또 전국에서 가장 높은 역외소비율과 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유입률의 개선을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관내소비 유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 확보방안을 마련코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범사업은 시민을 대상으로 한 기명식 카드와 관내ㆍ외 시민이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정액형 카드 등 선불지급수단 형태로 발급되며 시민의 편의성 및 소상공인 가맹점의 결제환경을 고려해 단기간 내 적용, 운영 및 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기반(전용앱) IC카드 결제수단이 적용된다.

인천시는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운영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 기간을 거쳐 오는 3월6일 운영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시는 이후 사업설명회, 가맹점 계약 등 서비스환경 구축을 통해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추진성과 등을 분석해 이 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운영사 선정 및 제안서 평가위원회 위원(후보자) 모집공고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