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준표 "친북좌파를 친북좌파라 하는데 색깔론 매도는 비겁"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6일 “본질이 친북좌파인 사람을 친북좌파라고 하는데 그것을 색깔론으로 호도하는 것은 오히려 비겁한 본질 회피”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5공 시절 빨갱이가 아닌데도 빨갱이로 몰아 공안통치하던 것을 색깔론이라고 한다. 아직도 색깔론과 본질론을 구분 못 하는 여당 정치인들과 삼류 정치평론가들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헤럴드경제DB]

홍 대표는 “친북좌파인 사람을 친북좌파라 하는데 그걸 두고 거꾸로 색깔론으로매도하는 것은 저급한 정치공세”라며 “야당이 무슨 힘이 있어서 색깔을 뒤집어씌울 수가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방송 과잉 시대가 되다 보니 별사람이 다 나와서 친북좌파들 편들기에 과잉충성을 하고 있다”며 “나를 철 지난 극우로 한번 몰아보려는 작태는 그만둬라. 나는 좌우를 떠나 국익을 중심으로 정치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그간 문재인 정부를 ‘친북좌파 정권’이라고 비판해왔다.

홍 대표는 앞서 올린 페이스북 글을 통해서는 “언론에서 흔히들 말하는 ‘친홍’(친홍준표)계라는 것은 계파가 아니고 현재 우리당의 당직자들이나 나와 생각을 같이하는 동지들에 불과하다”며 “최근 영남 일대에서 친홍계 운운하며 지방선거에 나서는 사람들은 나를 이용해서 자기의 사익을 챙기려는 사람들에 불과하다”고 언급했다.

홍 대표는 이어 “지금부터라도 자기 경쟁력으로 선거에 임해라. 그런 사칭은 더이상 통하지 않는 자유한국당이 됐다”며 “나는 앞으로도 계파정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더이상 자유한국당에서 ‘이우현 사건’ 같은 공천은 없다”며 “지금은 좌파 광풍시대고 어둠의 시간(Darkest Hour)이다. 모두 합심해서 지방선거를 돌파하자”고 말했다.

홍 대표가 언급한 이우현 사건이란 자당 소속 이 의원이 지역 정치인과 사업가 등으로부터 불법 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을 뜻하는 것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