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대학생 ‘그린캠퍼스 홍보대사’ 5기 모집
-홍보대사 활동,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
-우수 활동자 시장표창 수여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서울시는 기후변화대응과 에너지절약실천을 위해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40명을 이달 29일부터 2월19일까지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60여명의 대학생을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로 선발해 대학이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 미래 녹색인재 양성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진=그린캠퍼스포스터]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시에서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그린캠퍼스 조성과 서울시 환경 및 에너지정책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그 동안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대학 내 이면지 재활용과 빈 강의실 불끄기, 개인 텀블러 이용하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왔다.

지난해 위촉됐던 홍보대사들은 지구의 날을 맞아 4월25일 고려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캠퍼스 내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7차례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절약을 위해 온ㆍ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해왔다.

홍보대사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명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7월에 활동성과를 고려해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홍보대사로서의 모든 활동에 대해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주며 교통비와 식비 등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올해 선발하는 5기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는 서울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SNS 활동, 봉사정신, 환경에 대한 관심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심사해 1차 서류심사 후 면접을 통해 최종 40명을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글을 참고해 지원서와 활동계획서를 양식에 작성해 이메일(jang8740@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