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B친형’이상득, 한때 의식 잃어…검찰 26일 소환 재통보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억대 불법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는 이상득(83) 전 의원이 오늘 오후 자택에서 한때 의식을 잃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전 의원측이 모레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받아 들여 26일 출석하라고 재 통보했다.

24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송경호)는 이 전 의원에게 오는 26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다시 출석할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형인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이 검찰이 사무실, 자택 등을 전격 압수수색한 지난 22일 서울에 위치한 자택에서 심각한 표정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연합뉴스]

이 전 의원 측 변호인은 전날“이 전의원이 주거지 압수수색으로 인한 충격과 건강 문제, 변호인의 일정 등으로 인해 출석이 어렵다”며 검찰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이 전 의원은 2011년 초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억대 자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앞서 김주성 전 국정원 기조실장의 후임인 목영만 전 실장으로부터 원 전 원장 지시로 이 전 의원에게 특활비를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했으며 대가성 여부를 캐물을 예정이다.

한편 MB의 조카이자 현재 다스 이상은 회장의 아들인 이동형 다스 부사장이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시절 국정원 특활비 수수 의혹 수사가 측근은 물론이고 가족으로까지 전방위로 번지면서 MB를 한층 압박해 가는 형국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