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X 울산역 역세권에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착공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만 2982㎡ 규모, 2020년 12월 준공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KTX울산역 역세권의 랜드마크인 ‘울산전시컨벤션센터’가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고착공에 들어간다.

울산시는 지난 7월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시공사 선정을 위한 종합평가 심사결과 지역업체인 성안건설(주), 한결종합건설(주)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한진중공업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KTX역세권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만 2982㎡ 규모로 지어지는 ‘울산전시컨벤션센터’는 이날 착공해 오는 2020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사업비는 총 1678억원이 투입됐다.

주요 시설로 대형전시장, 컨벤션홀, 각종회의시설, 업무시설, 부대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이 센터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예비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시설접근·이용 등 이동권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KTX울산역 역세권의 랜드마크가 될 울산전시컨벤션센터가 완공되면 중소기업의 수출역량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