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訪中에서 북경대 연설…현대차 공장도 방문
[헤럴드경제=김상수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3일부터 중국을 국빈 방문, 한중정상회담 외에 북경대 연설에 나선다. 또 충칭 내 현대자동차 공장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

12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13일부터 3박4일 간 중국을 방문한다. 13일 오전 서울을 출발해 베이징에 도착한 후 첫 일정으로 재중국한국인 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한국 경제인들과 한중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서 문 대통령이 연설도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연합뉴스]

14일에는 오전 중 한중 경제무역 파트너십 개막식에 참석하고 오후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한중 정상회담은 공식 환영식, 확대정상회담, MOU 서명식, 국빈만찬 등의 순이다. 한중 수교 25주년을 기념한 문화 교류의 밤 행사도 예정돼 있다.

15일 오전엔 북경대에서 연설을 하고서 이후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 리커창 총리 등을 면담한다. 이후 충칭으로 이동하고서16일엔 충칭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며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한중 제3국 공동 진출 산업협력 포럼에 참석한 뒤 천민얼 충칭시 당서기와 오찬 회동을 갖는다.

오후에는 충칭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제5공당을 방문하며 방중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