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풍부한 인프라로 생활품격 높이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최근 분양시장에서 편의시설, 교통, 교육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주거지가 인기다.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은 선호도가 높은데, 이런 곳은 임대수요가 탄탄하게 받쳐 주기 때문이다.

인천에서는 용현동 일대가 주목할 만하다. 각종 개발사업과 정비사업들이 진행되고 있고 수인선 인하대역,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용현동에서는 12월 오피스텔 분양 소식이 있다. ㈜효성과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는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이 단지 내 상가와 함께 12월 8일 분양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인하대학교 인근, 인천 남구 용현동 451-63번지에 위치한다. 전용면적 25~84㎡, 지하 7층~지상 32층, 628실로 구성되며, 지하 1층(로비층)~지상 2층에는 계약면적 6,689.71㎡의 상가 41실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수인선 인하대역이 가까워 역을 통해 1·4호선으로 연결되며 1호선 제물포역도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 각종 버스노선도 많다. 인주대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단지에서 홈플러스, 인하대학병원, 용정초등학교, 수봉공원, 주민센터, 용현시장 등을 이용하기 쉽다.

‘인천 효성해링턴 타워 인하’ 오피스텔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하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옆에 2018년 개원 예정인 인천보훈병원이 위치해 있다. 인천대 제물포캠퍼스도 가까워 병원관계자 및 대학생, 교직원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동국가 산업단지, 한국수출국가산업단지, 인천일반 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도 단지 인근에 많다.

한편, 단지는 1룸부터 3룸까지 설계되며 전호실 풀옵션이다. 1룸은 침실분리가 가능한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고 2룸부터는 세탁실과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3룸은 넓은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주차대수가 681대로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아 기존 오피스텔들의 문제점인 주차 문제를 줄였다. 13층은 필로티를 둬 화재 시 대피 통로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고, 인천바다(오션뷰)와 수봉공원 조망도 가능하게 설계했다.

오피스텔 모델하우스는 인천 남구 용현동 604-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12월 8일 개관할 계획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