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찰, 교통사고 보험사기범 17명 무더기 적발…26회 2억원 챙겨
-외제 스포츠카 범행에 활용

[헤럴드경제=김진원 기자]채팅앱에서 교통사고 보험 사기 공범을 모집해 고의 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챙긴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검거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으로 남모(33) 씨등 17명을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남 씨는 2015년 6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서울 등 수도권 일대에서 26회에 걸쳐 일부러 사고를 내 보험 합의금 총 2억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남 씨는 채팅앱 게시판에 “쉽게 돈을 벌 수 있다. 고수익을 보장한다”등 글을 올려 이를 보고 연락해온 김모(21)씨 등 공범들에게 고의 교통사고의 상대방 역할을 맡긴 것으로 조사됐다.

남 씨가 공범들에게 어느 지점에서 어떻게 운전하면서 교통 법규를 어기라고 지시하면 공범들은 이를 따랐고, 남 씨는 공범들의 차를 상대로 사고를 낸 다음 보험금을 받아 나눠 갖는 식이었다.

남 씨는 외제차의 교통사고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점을 노려 2005년식 중고 미국산 스포츠카를 사들여 범행에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공범들은 모두 30대 중반 이하 연령대로, 급전이 필요해 유혹에 빠진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은 전했다.

남 씨는 올해 5월 다른 사건으로 구속 수감돼 있다가 이 사건으로 조사를 받게 되자 범행 일체를 털어놨다.

jin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