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산 고래관광, ‘지역주도형 VR콘텐츠’ 선정
지역 VR콘텐츠 산업 마중물 기대
남구 장생포 ‘JSP 웰리 키즈랜드 내 조성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울산의 고래 관광이 지역주도형 VR콘텐츠에 선정됐다.

울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17년 지역주도형 VR콘텐츠 체험존 조성 사업’에 울산시와 남구가 제안한 ‘Whale Watching VR 상상 그 이상’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VR콘텐츠 산업성장과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총 30억 원 범위 내에서 5개 내외의 ‘지역주도형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모에는 22개의 과제가 접수됐으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총 5개의 과제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지역 VR기업인 ㈜투엠비게임과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울산 남구청, ㈜노바테크, ㈜심지가 참여한다. 총 사업비는 15억 7500만원으로 남구 장생포 JSP 웰리 키즈랜드 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VR콘텐츠 체험존은 이용객들에게 교육적 효과와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소재 기업들이 참여함으로써 울산의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유통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VR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