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 장현지구 트리플 역세권 호재 중심에서 누리다

부동산 시장에서 도로, 버스, 지하철 등 교통호재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장 큰 이슈다.

특히, 수도권에서는 그 영향이 매우 크다. 그 중에서도 지하철, 즉 역세권 호재는 서울 중심으로의 진출입이 쉬워지고 지하철과 연계되는 버스노선으로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해져 수요자들로부터 더욱 각광받는다.

또한, 지하철이 개통되면 역을 중심으로 쇼핑, 문화,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개선돼 주거환경이 더욱 향상된다. 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지역인구가 다수 모이는 곳으로 상권이 활기를 띤다. 이런 이유로 주민들은 지역에 지하철이 개통호재 소식이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가까운 예가 파주 운정신도시이다. 운정신도시는 장기간 미분양이 많았던 지역이었으나, GTX노선계획안에서 운정신도시까지 확장되는 내용이 포함되면서 미분양이 소진되고 분양시장이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최근 분양한 운정 화성파크드림은 견본주택에 주말동안 3만여명이 다녀갈 만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와중에 최근 시흥시에서 트리플역세권 호재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곳이 있다. 장현지구가 그곳이다. 장현지구에는 2018년 상반기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에 이어 신안산선(2023년 개통 목표), 월곶-판교선(2024년 개통 목표)이 예정되어 있다. 이 노선에 시흥시청역(예정), 연성역(예정), 장곡역(예정) 3개의 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들을 통해 서울을 비롯한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소사-원시선이 개통되면 안산~시흥~부천까지 이동시간이 약 25분 안에 가능하며 신안산선 개통시 시흥시청역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월곶-판교선을 이용해 인천, 의왕, 안양, 판교 등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 사통팔달의 교통망 인프라를 갖추게 된다.

이런 트리플역세권 호재와 더불어 장현지구가 더욱 각광받는 이유는 시흥시에 예정된 택지지구 중 마지막 택지지구이며 2번째로 큰 규모이며 가장 높은 녹지율을 보유해 주거 쾌적성, 편리성이 매우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분양시장의 강력한 규제를 받지 않는 청약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제한이 1년이며 청약 제한조건의 제약을 덜 받아 각 지역의 실수요자들을 비롯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다.

장현지구의 인기는 앞서 분양한 시흥 장현 리슈빌,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의 결과를 봐도 충분히 알 수 있다. 시흥장현리슈빌은 청약1순위에서 1,907개 접수되었고, 정당계약 개시 5일만에 분양이 완료되었다. 시흥시청역 동원로얄듀크는 배정된 특별공급 145세대가 모두 마감이 되었고, 1순위 청약이 5,421건 접수되었으며 현재 당첨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렇듯 많은 장점을 가진 장현지구가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장현지구 심장부에 위치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는 것은 물론 개발호재 수혜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생활편의 인프라가 우수하다. 개통예정인 연성역(예정) 인근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과 인접하고 상업시설 내에는 대형마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거기에 단지 내 65개의 대규모 M스트리트(가칭) 상가도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현재 시흥시청, 주민센터, 시흥경찰서 등이 있으며 새로운 공공기관과 관공서가 들어설 예정으로 공공업무 처리가 용이하다.

또한 시흥시 내 택지지구 중 가장 높은 녹지율을 자랑하는 장현지구의 민간 최대규모 단지인 만큼 주거 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으로 장현지구 내 가장 큰 근린공원과 군자봉 줄기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에는 6개 테마로 구성되는 테마공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부 타입의 경우 판상형 이면개방형 설계로 우수한 군자봉 줄기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2블록에 들어서는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28가구 규모로 장현지구 내 민간아파트 중 최대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은 84~105㎡ 타입으로 구성된다.

한편 ‘장현지구 모아미래도 에듀포레’는 현재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청약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시흥시 승지로69번길 18번지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