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C신라면세점, 中사드보복에도 3분기 연속 ‘흑자 달성‘
-3분기 매출 1862억, 영업이익 24억
-향후 견실경영 구조 강화에 초점
-쇼핑ㆍ관광 인프라 강화도 나서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HDC신라면세점이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ㆍTHAAD)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신세계DF(면세점)가 3분기에 흑자 전환하며 신세계의 어닝서프라이즈를 견인한데 이어, HDC신라면세점도 3분기 흑자를 달성하면서 면세점업계 수익성 개선에 청신호가 켜졌다. 앞서 롯데면세점도 요우커(중국인 방문객) 실종 등 온갖 악재에도 불구하고 3분기 흑자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지난 3분기 1862억원의 매출과 24억1700만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1~3분기 누계로는 매출 4447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 규모다. 3분기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했고, 직전 분기인 2분기와 비교하면 25배 가량 급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분기 누계 108.9%, 3분기 76.4%의 신장을 이뤘다. 

HDC신라면세점이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ㆍTHAAD) 보복 여파에도 불구하고 1분기, 2분기, 3분기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HDC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비용 절감과 자원 배분을 통한 경영 효율화 ▷무리한 외형 경쟁보다는 수익성 위주의 안정적 견실 경영 ▷모기업인 호텔신라의 상품기획(MD) 및 물류 경쟁력과 현대산업개발의 쇼핑ㆍ관광 인프라 개발 역량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HDC신라는 향후 견실경영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쇼핑ㆍ관광 인프라 강화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면세점이 입점해있는 아이파크몰은 6만4000㎡에 이르는 면적을 추가 확보하고 새로운 쇼핑과 관광, 레저, 여가 시설을 들여오는 증축 공사를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용산역 전면부 개발이 완료되고, 국내 최대 호텔 단지인 드래곤 시티가 개장함에 따라 용산역 일대가 서울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의 쇼핑몰 개발 운영 역량과 호텔신라의 세계적인 면세사업 역량 등 합작사의 시너지가 발휘되어 3분기 연속 흑자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본격적인 관광 산업 회복에 맞춰 더욱 견실한 경영 체계가 유지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