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잇따른 개발호재로 제주 부동산 들썩…제주도아파트 동호아트리움 분양
서귀포 내 골든블럭 153세대 공급

8.2 부동산대책의 비규제지역인 서귀포시는 제주도 개발의 중심축으로,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이다. 특히 굵직한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제주헬스케어타운과 신제주국제공항 등 다양한 개발호재는 물론 제주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최근 서귀포시가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서귀포 동홍동에 제주 서귀포 동호아트리움이 신규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38-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동호아트리움은 지하1층~지상10층의 4개동으로 153세대로 조성된다. 서귀포 동호아트리움은 교통과 문화, 교육, 편의시설까지 모든 것이 갖춰진 완벽한 생활환경을 갖춰 눈길을 끈다.

먼저 홈플러스, 이마트, 플러스마트,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서귀포의료원, 서귀포제1청사 등 탄탄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은 물론 단지 근처에 서귀포초등학교, 서귀포중앙초등학교, 동홍초등학교, 서귀포중학교, 서귀포중앙여자중학교, 서귀포고등학교, 삼성여자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의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환경도 눈 여겨 볼만하다. 1132도로(일주도로), 1136도로(중산간도로), 516도로(산간도로), 1115(산록도로), 서귀포시외버스터미널 등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이 마련되어 있으며 서귀포항,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문부공원, 칠십리시공원, 태평근린공원 등이 근처에 있어 제주의 자연을 가까이서 만끽할 수도 있다.

또한 주변에는 의료휴양단지와 의료복합단지, 의료연구단지 등으로 조성되는 제주헬스케어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준 높은 의료 뿐만 아니라 관광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제선 중심으로 운영되는 신제주국제공항도 들어선다. 총 사업비 4조 1천억 원이 투입되는 신제주국제공항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관광객 수와 67만 인구의 항공교통 편의성을 가져다 줄 예정으로, 낙후된 동남권 개발을 통해 제주도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무엇보다 동호아트리움의 가장 큰 특징은 차별화된 단지설계로 고품격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단지 남쪽에는 삶의 가치를 더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며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공간을 위해 친환경 소재로 놀이기구들이 만들어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귀포 아파트 동호아트리움은 11월 중 분양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