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기의 10대여성 ‘쇼미더잡스’로 오세요”
오늘 다양한 직업체험축제

서울시는 가출 등 위기 10대 여성의 자립을 돕는 직업체험축제 ‘쇼미더잡스:Show me the jobs’를 19일 오후 4시부터 관악구 도림천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리는 행사는 진로 선택의 폭이 좁은 10대 여성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 자립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의상디자인, 헬스트레이너, 플로리스트, 수공예, 바리스타 등 10대 여성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직업체험 부스와 진로적성검사, 진로상담 등을 진행한다.

또한 (주)벽산과 (주)하츠의 인사담당자가 모의 채용면접 시험과 이력서 작성방법, 취업 컨설팅 등 실제 취업 준비과정에 필요한 교육도 한다.

이날 의상디자인 체험부스에서는 3D 캐드를 활용해 의상디자인을 해보고 옷이 실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헬스트레이너 부스에서는 직접 운동을 하며 헬스트레이너가 되기 위한 과정에 대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플로리스트 부스에서는 식물의 특성과 전문가가 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미니부케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수공예 부스에서는 매듭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바리스타 부스에서는 직접 커피를 내리며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과 소양에 대해 알려준다.

이밖에 네일아트 및 메이크업, 제빵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로탐색 부스에서는 진로 교육전문가가 진로적성검사와 진로상담 등을 진행한다.

한지숙 기자/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