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우드소싱, ‘2018년 풀무원샘물 달력디자인 공모전’ 수상자 발표
- 수상작은 풀무원샘물㈜ 2018년 탁상용 달력으로 제작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 라우드소싱(대표 김승환)이 ‘풀무원샘물㈜와 진행한 2018년 풀무원샘물 달력이미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17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2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했으며 1등 일상생활에 녹아 있는 풀무원샘물(kyy9922), 2등 풀무원샘물 일러스트 달력(jsm3211), 3등 우리 가족 건강을 부탁해(damdam)와 샘물나라 동물들의 1년( dltnqls5936)이 각각 선정됐다.


내 가족을 위한 바른 먹거리라는 ‘풀무원샘물㈜’의 기업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탁상용 달력 디자인 공모 형식으로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됐다.

선정된 작품은 풀무원샘물㈜ 2018년 달력으로 제작, 배포될 예정이며, 상금으로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이 주어진다.

풀무원샘물㈜는 일관성, 표현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발하였으며, 특히, 1등인 kyy9922의 디자인은 풀무원샘물㈜ 제품과 캠페인 캐릭터를 활용하여 풀무원샘물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일상생활 속에 함께하고 있는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하였다는 점에서 1등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달력이미지 디자인 공모전은 라우드소싱을 통해 진행된 세번째 공모전으로, 매년 새로운 인재들을 발굴하고 이에 따른 참신한 작품을 선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등 수장자인 kyy9922는 “평소 친환경, 바른 먹거리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공모전 주제인 깨끗하고 건강한 물 달력 디자인에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 전했다.

라우드소싱 관계자는 “국내에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이 더 많이 알려져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이면 규모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라우드소싱은 대중으로부터 아이디어를 받아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사람과 수익을 공유하는 크라우드소싱(crowd sourcing) 개념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플랫폼 내 ‘스타디자이너 섹션’을 마련하는 것을 검토 중이며, 해외 기업들과 국내 디자이너를 잇는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