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피부가 원하는 화장품, 내가 만든다
-최근 만능크림 재료 ‘히알루론산’ 인기
-5000원대 저렴한 가격ㆍ활용법 간단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셀프 뷰티케어족들 사이에서 보습과 수분, 탄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 용액’이 화제가 되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콜라겐의 활성을 이끌고 자기 무게의 약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보유하는 성질을 지닌다. 피부 자극이 적어 각종 화장품에 주요 성분으로도 사용되며, 화장품 DIY(Do It Yourself)족들에게도 천연보습제로 불리는 화장품 재료다.

최근 한 TV프로그램에서 ‘히알루론산 용액’을 활용한 뷰티 팁이 소개되면서 온라인몰은 물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수분크림(50mL 기준)에 히알루론산 1% 수용액 3~5 방울이면 피부 컨디션에 상관 없이 일정한 보습력을 유지해주는 ‘만능 수분크림’이 된다는 내용이다.

[제공=옥션]히알루론산 마스크팩
[제공=옥션]히알루론산 스킨제품

특히 5000원 대의 히알루론산 하나면 여러 개의 화장품을 바르는 것 못지 않게 ‘동안 피부 만들기’에 탁월하다는 내용이 전파되면서 온라인몰에서는 관련 제품을 찾는 이가 급증했다. 실제로 25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방송 직후 지난 4일부터 일주일 간 히알루론산 1% 수용액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2635%)나 치솟았다.

히알루론산 인기와 함께 히알루론산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을 찾는 이들도 늘었다. 같은 기간 히알루론산 앰플이 지난해 대비 19배(1820%)나 신장했고, 팩(880%)도 급격한 상승폭을 보였다. 히알루론산 성분을 강조한 크림도 16배(1550%) 이상 급증했고, 토너(645%)도 세자릿수 성장했다.

옥션 화장품 베스트 순위에는 히알루론산 제품이 10개나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옥션 대표제품 ‘히알루론산 1%’는 이틀 만에 2000여 개가 팔려 나갔으며, 펌프용기에 담긴 ‘히알루론산 퓨어 100’도 1000여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고현실 옥션 패션뷰티실 실장은 “자신에게 맞는 피부타입에 따라 필요한 성분으로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쓰거나 집에서도 셀프케어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히알루론산의 경우 쓰던 크림, 에센스 등에 몇 방울만 떨어뜨려 주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