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0일 저녁 여의도 한강공원에 10만발 ‘세계 불꽃’ 팡팡
[헤럴드경제=이슈섹션]가을 하늘을 수놓을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이 30일 저녁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올해 15회째 행사를 주최하는 한화그룹은 올해 축제의 주요 테마를 ‘비비드(vivid)’로 정하고, ‘생생한, 활발한’이란 단어 의미처럼, 열정적이고 빠르면서 원색이 뛰어난 불꽃의 향연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민에게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올해 불꽃축제에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 놓을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된다.

지난해 ‘서울세계불꽃축제’ 모습. [사진제공=연합뉴스]

행사의 오프닝은 미국 ‘파이로 스펙태큘라스’사가 ‘할리우드 만세’란 주제로 빌보트 차트 인기 곡들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대형 불꽃을 여의도 밤하늘에 쏘아 올린다.

이어 이탈리아 ‘파렌테 파이어웍스 그룹’이 ‘인생 찬가’란 주제로 감성적 불꽃쇼를 선보이고, ㈜한화가 ‘환상적인 인생’이란 주제로 원색의 자극적인 불꽃 향연을 행사의 피날레로 장식할 예정이다.

영상과 특수효과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으로 생동감 넘치며 활기찬 서울의 모습도 그려진다. 내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문자 불꽃 등 새로운 불꽃 연출 기술도 접할 수 있다.

한화는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한강사업본부 등과 함께 안전하게 행사가 진행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행사 안전을 위해 여의동로는 당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교통이 통제된다.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은 행사 전날인 29일 오후 11시부터 폐쇄된다. 대신 지하철 운행량은 대폭 증편된다.

또 여의도 건너편 이촌지역뿐 아니라 마포대교 남단과 북단, 한강철교 남단 하부 자전거 길에서도 안전계도가 진행되며,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서의 무단횡단이나 차량을 주정차한 채 불꽃놀이를 관람하는 일이 엄격히 통제된다.

원효대교는 행사에 쓰일 불꽃 설치로 불꽃놀이 관람이 전면 금지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