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 26개 대학 및 정부출현연구소 공동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대학/출연연구기관 등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 우수기술 소개 및 상담 진행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사업화 유망 기술설명회 및 상담회'가 10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지하철 2호선 왕십리민자역사 디노체 컨벤션홀 6층에서 열린다.

전국 26개 대학 및 정부 출연연구소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술설명회 및 상담회는 대학 및 출연기관 등 사업화 유망 우수 기술을 소개하고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 기술을 매칭하여 기술 성장을 도모하는 자리로 산‧학‧연의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사업화를 희망하는 창업기업, 24개 참여대학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인 섹션A와 대학 기술상담회인 섹션B로 나뉘어 진행된다.

섹션A는 주요 대학 및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충북테크노파크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대덕단지와 전북연구개발특구의 주요사업과 협력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기술금융 및 투자지원 연계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자리이다.

서울/수도권 소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대학/출연연구기관 등 공공연구기관이 보유한 사업화 유망 우수기술을 소개한다.

섹션B 에서는 매칭 기술 상담회가 이루어진다. 희망하는 수요기술을 먼저 조사한 참가기업에 한해서 1:1 상담을 통해 대학 및 정부 출연 연구기관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기술사업화 상담을 진행한다. 대학 별로 상담 테이블을 구성하여 기업체별로 30분씩 상담시간을 배정해 순서대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종료 이후에도 특허 및 기술 이전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 26개 대학 및 정부출연연구소 공동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및 상담회'는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 피씨피 홈페이지에서 10월 20일 17시까지 등록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설명회 및 상담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한국피씨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