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방관 만난 안철수 “소방관 증원 반대는 오해”…소방관들 반응은?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19일 소방관들을 만나 국민의당이 소방관 증원 반대를 한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오해”라며 해명했다.

안 대표는 이날 대전 중부소방서를 찾아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최근 화재 진압 중 순직한 고 이영욱 소방경과 이호현 소방교를 위해 묵념했다.

안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난 추경심사 당시 국민의당 예산결산위원회 간사인 황주홍 의원이 소방관 증원에 반대했다고 알려져 비난을 받은 것에 대해 “오해를 사고 있다”고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9일 대전 중부소방서를 찾아 소방관들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안 대표는 “황 의원의 취지는 소방서 동원 체계 기초단위를 좀 더 광역화한 동원 체계로 합리적으로 바꾸는게 좋겠다는 것인데 말이 와전된 것”이라면서 “공무원이 충원 될 때 가장 먼저 충원될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소방관이라는 생각은 국민의당이나 황 의원이나 저나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에서 보면 사실을 왜곡한 가짜 뉴스가 많이 돌아 다니는데, 사실에 근거한 비판 거리가 없다보니 왜곡까지 해서 비판하는 것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다”며 소방관 증원 반대설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안철수 대표의 소방서 방문 관련 사진을 공유하며 “소방관들의 얼굴 표정이 냉담하다”고 평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