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철도공단, 민간철도 운영 3사와 철도정보 상호공유 협약 체결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강영일)은 민간철도 운영 3사인 ㈜SR(대표이사 이승호), 경기철도(주)(대표이사 송정호), 네오트랜스(주)(대표이사 정민철)와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철도산업발전을 위한 철도정보 상호공유 협약을 7일 체결했다.

이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공단과 민간철도 운영 3사는 철도산업 정보의 공동 활용을 위한 철도산업정보 자료를 상호 제공하게 되고 공단이 국토교통부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철도산업정보센터(http://www.kric.go.kr)와 민간운영 3사의 정보 시스템이 연계돼 국민들은 철도산업정보센터에서 SRT와 신분당선 철도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철도산업정보센터(www.kric.or.kr)는 18개 철도 유관기관, 12개 철도관련 대학 그리고 35개의 철도산업체 등과 정보제공 협약을 체결해 약 5만여 건의 기술자료와 247종의 통계자료 등 총 20만여 건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ㆍ서비스하는 철도정보 포털이다.

철도공단 이명환 경영지원본부장은 “철도산업정보센터는 철도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밀집된 명실상부한 철도정보허브”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철도산업정보를 더욱 내실화하고 상호공유 함으로써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