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학년도 주요大 수시모집 가이드]세종대학교, 논술전형 학생부 교과성적 비중 강화
세종대학교가 다음달 12~15일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 모집인원은 총 1572명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약 60%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종대 수시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 운영이다. 세종대는 2018학년도부터 지역인재전형을 폐지하고, 창의인재전형 지능기전공학부에 심층면접을 도입하는 한편, 논술우수자 전형의 학생부 교과성적 실질 비중을 강화했다.

세종대는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軍)장학생 특별전형(국방시스템공학, 항공시스템공학)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두지 않고 있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며, 전년도 대비 59명이 증가한 47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군(軍)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의 경우 금년도 수시모집에서 각각 28명, 14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1단계는 학생부 교과성적 100%, 2단계는 학생부 교과 및 해/공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구성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364명), 고른기회(40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30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정원 내 3명, 정원 외 63명)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창의인재전형은 발표 및 서류종합평가 연계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 심층면접을 실시하며, 창의인재전형을 제외한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일반면접을 시행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434명을 선발하며, 작년과 동일하게 논술고사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한다. 하지만 작년과 달리 학생부 석차등급 평균에 의한 가중치를 도입해 학생부 교과성적의 실질적인 비중이 강화됐다.

신동윤 기자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