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머티리얼즈, 꾸준한 기부로 ‘베스트 착한기업’ 선정
-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우수 모범 기부기업’으로 선정

- 2008년부터 꾸준한 사회공헌 성금 기부로 행복 지역 만들기 기여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SK머티리얼즈는 2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로 부터 ‘더 베스트(The Best) 착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더 베스트 착한기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전국 최초로 새로이 추진하는 ‘착한기업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해 선정한 우수 모범 기부기업들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연 2000만원 이상을 기부, 누적 기부금액이 1억원을 넘어선 기업들을 뜻한다고 SK머티리얼즈 측은 설명했다.

SK머티리얼즈는 2008년부터 매년 연말 이웃돕기 성금을 꾸준히 기부하는 한편, 2012년부터 영주지역 저소득 아동 청소년 가정 30세대 생계비 지원을 위해 매월 300만원씩을 정기 후원하는 등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9년간 SK머티리얼즈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금액은 3억1000만원에 달한다.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이날 ‘새로운 사회공헌 혁신을 실천한 기업’임을 뜻하는 ‘더 베스트 착한기업 인증패’를 임민규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에게 전달했다.

임민규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많은 기업들 가운데 우리 회사가 착한기업으로 선정됨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지역사회와 화합하고 소통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 영주시에 소재한 SK머티리얼즈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용 특수가스 등 정보통신(IT) 소재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특수가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써 세계적인 위치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SK㈜에 인수되면서 SK그룹의 반도체 소재 분야 성장의 주축이 돼 SK에어가스 인수, SK트리켐, SK쇼와덴코를 설립하는 등 산업가스, 전구체, 식각가스 등으로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badhoney@heraldcorp.com

사진=SK머티리얼즈는 23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로 부터 ‘더 베스트(The Best) 착한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머티리얼즈)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