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림] 2017 이노베이트 코리아…‘4차 산업혁명’ 코리아를 혁신하라


‘과학기술강국의 길’ 포럼
9월21일 포시즌스호텔서울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전세계에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신성장동력으로 4차 산업혁명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에 헤럴드경제는 오는 9월 21일(목)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이노베이트 코리아(Innovate Korea) 2017’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정보통신기술과 과학기술의 미래상을 조망하는 자리로 헤럴드경제의 첫 번째 과학기술포럼입니다. 올해 주제는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강국의 길’입니다. 포럼은 2개의 세션과 패널토론, 특별강연으로 진행됩니다.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의 축사에 이어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KAIST) 총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섭니다.

제1세션에서는 ‘융합, 미래를 바꾼다’를 주제로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과 박형주 아주대학교 수학과 교수, 서영일 KT 융합기술단 상무가 강연합니다. 1세션 강연자들은 ‘인간과 AI, 공존(共存)과 확장(擴張)’에 대해 이재영 나노종합기술원장의 사회로 패널토론을 펼칩니다. 이재일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장은 특별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삼성 C랩 성공 비결’을 소개합니다.

제2세션에서는 ‘혁신, 혁명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과학기술정책의 혁신 방안을 모색합니다. 이세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혁신정책연구본부장과 박태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노환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교수가 주제 발표를 합니다. 이어 김소영 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장이 2세션 강연자들과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정부의 역할’에 대해 패널토론을 진행합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글로벌 리더 도약을 위한 정부와 과학기술계, 산업체의 역할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주제 :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강국의 길

▶ 일시 : 2017년 9월21일(목) 오전 8시30분~오후 4시

▶ 장소 :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 그랜드볼룸(3F)

▶ 주최 : 헤럴드경제

▶ 후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KAIST,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 문의 : ‘이노베이트 코리아 2017’ 운영사무국 (02)727-0176, forum201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