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제2차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위원회 개최
‘농촌에서 여름휴가보내기 캠페인’동참 및 확산 결의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26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제2차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2017년 제2차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위원회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 위원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농협은 ‘“도시와 농촌의 아름다운 협동, 행복한 동행’을 슬로건으로 도시와 농촌이 힘을 합쳐 농촌사랑을 실천하고 국가경제발전을 견인하는 도농협동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 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상반기 도농협동운동 성과에 대한 평가 및 하반기 도농협동운동 확산을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를 펼쳤으며, 특히 MOU 체결 단체와 기업체 등이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다.

농협 도농협동연수원은 올 상반기 2000여 명에 대한 연수, 80여 개 도시 여성소비자 관련 단체와 기업체 등과 MOU 체결,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의 홍보 등으로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국민들에게 전파하고, 우리 농산물 애용의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있다.

공동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동참, 농가소득 5천만원 조기 달성 지원, 우리농산물 애용 실천 등 도농협동국민운동을 내실있게 추진해나갈 수 있도록 유익한 자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농협동국민운동 자문위원들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농협과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전개하고 있는 ‘농촌에서 휴가보내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 및 확산을 결의했다.

hc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