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블 히어로 중 가장 인기 있는 히어로는? 1위 아이언맨 2위 스파이더맨...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전 세계 인기 컨텐츠 제작사 마블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며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회사이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하는 영화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마블 히어로는 과연 누구일까?

온라인 조사회사 피앰아이(PMI)가 ‘No.1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www.tillionpanel.com)’을 통해 20-50대 남녀 2,400명에게 마블 히어로 중 가장 좋아하는 히어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아이언 맨’이 35.6%로 1위를 차지했다.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무기업체 CEO인 ‘아이언 맨’은 심장에 상처를 입은 계기로 수트를 만들면서 어벤져스에 합류하게 되었다.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아이언 맨’역을 맡으면서 ‘아이언 맨’이 잘 나갈수록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도 승승장구 하게 되었다. 


2위는 현재 흥행 중인 ‘스파이더맨: 홈 커밍’의 주인공인 ‘스파이더 맨(23.8%)”이 차지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처음 등장한 마블의 ‘스파이더 맨’은 이번 영화에서 진정한 히어로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스파이더 맨: 홈 커밍’에서 주연을 맡은 톰 홀랜드는 1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 되었다.

3위에는 매력적인 여성 히어로인 ‘블랙위도우(16.3%)’가 올랐다.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마블 여성 대표 슈퍼히어로 ‘블랙위도우’ 역할을 맡고 있다. 이어 ‘캡틴아메리카(13.5%)’, ‘토르(11.5%)’, ‘스칼렛위치(10.1%)’, ‘헐크(8.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로 살펴보면, ‘아이언 맨’은 남성(29.9%)보다 여성(39.6%), ‘블랙위도우’는 여성(14.0%)보다 남성(19.7%)의 선호도가 높아 차이를 보였고, ‘스파이더 맨’은 성별로 차이가 없었다.

한편, 지난 5일 개봉한 ‘스파이더맨: 홈 커밍’은 개봉 7일 만에 누적관객 700만 명 돌파하며 흥행독주를 펼치고 있다.

본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00%였으며, 피앰아이(PMI)에서 ‘No.1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www.tillionpanel.com)’을 통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