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개호 의원, 여수ㆍ순천ㆍ광양시장과 현안 간담회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국정기획자문회의 경제2분과장을 맡고 있는 이개호 국회의원이 전남 동부지역 여수,순천,광양시 3개 자치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동부권 현안사업 추진에 협력키로 했다.

이개호 의원실에 따르면 11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초청한 가운데 주철현 여수시장과 조충훈 순천시장, 정현복 광양시장 등 전남 동부권 지방자치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3개 시장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전라선 KTX고속철도 사업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 ▷여수산단 진입도로(이순신대교) 국가 관리 ▷여수공항 부정기 국제선 운항허가 ▷수서발 SRT의 전라선 투입운행 ▷경전선(광주송정∼순천) 전철화 조기시행 등을 건의했다.

또 ▷광양읍 우산리∼옥곡면 원월리 구간 남해고속도로 선형개량 ▷관광분야 국비지원을 위한 별도계정 신설 등 7건의 현안사업과 각 시별 중점 추진사업 16건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이개호 의원과 김태년 정책위 의장은 3개 자치단체 시장들이 건의한 현안 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공감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키로 협의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지역 공약사업인 ▷광양항 활성화 ▷초경량 포스코마그네슘 소재ㆍ부품단지 조성 ▷해양관광과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키로 논의했다.

이개호 위원장은 “건의된 현안 사업들이 전남 동부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들”이라며 “예산과 제도적인 뒷받침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