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 우수작품 10개 선정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올해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에 황윤하 씨의 글 ‘북한산 둘레길 순례길 따라 걷기’를 최우수작으로 뽑았다고 3일 밝혔다.

구는 지난 3~5월 지역 홍보를 위해 ‘역사 문화 역사 그리고 사람’이란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접수받은 114개 작품 중 최우수작 1개, 우수작 2개, 장려작 7개 등 모두 10개 작품을 추려냈다.


이번 최우수작은 360도 가상현실(VR) 사진 등을 통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한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블로거와 순례길을 동행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며 “표지판과 풍경, 지도도 꼼꼼히 배치했다”고 했다.

우수작은 만원으로 즐기는 북한산 둘레길을 안내한 유창우 씨와 번동 북서울꿈의숲 12경을 소개한 윤승욱 씨의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아울러 우이동 솔밭근린공원, 수유동 국립 4ㆍ19민주묘지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작품 7편이 장려작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겐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모든 수상작은 구의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된다.

노용한 구 홍보담당관은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정성 담긴 글들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온라인을 통해 널리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