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임신출산육아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헤럴드경제=박정규(광명)기자]광명시 ‘임신출산육아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이 31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26명의 교육생은 10주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했고, 모두 베이비플래너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광명시는 지난 3월28일부터 5월31일까지 총 180시간 과정의 ‘임신출산육아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에는 출산과 육아 경험을 갖추고 상담, 간호, 교육학 등을 전공하거나 경력이 있는 여성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경험과 교육을 통해 쌓은 전문적인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시간제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다음달부터 11월까지 시행되는 ‘임신출산육아 전문가 방문서비스’를 통해서다.

이 사업은 임신출산육아 전문가들이 출산전후 가정을 방문해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전후 부부의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시는 이것이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건강한 출산·양육 환경 조성에도 기여해 저출산 현상에 대한 하나의 대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서비스에는 36가정이 신청했고, 전문가 2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월 4회씩 총 24회를 방문해 지속적인 관리를 맡는다. 임신부에게는 임산부 체조, 섭생, 오감태교, 분만연습, 부부공감노트 등을 진행한다. 산모에게는 모유수유, 베이비마사지, 이유식조리, 놀이법, 우울증 예방 정서지원등을 제공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