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야 ‘문자폭탄’ 신경전 활활…이언주 “전송자 조사해야”
[헤럴드경제] 여야 원내수석부대표들이 청문회 기간 야당 의원들에게 집중된 ‘문자폭탄’을 놓고 뜨거운 설전을 이어갔다.

이언주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문제를 논의하고자 26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어떻게 회동하는지 알고 시간을 딱 맞춰서 문자폭탄이 오는지 모르겠다. 오늘 대표한테도 오고 나한테도 왔다”며 인사말을 대신했다.


같은 자리에 있던 정양석 바른정당 원내수석부대표도 “앞으로 청문회가 계속 있을 건데 문자 때문에 청문위원이 해명하는 사례가 벌어진다면 이는 의회정치에 대한 심각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박 원내수석부대표를 향해 “사실 그게 특정세력이지 않느냐. 자칫 잘못하면 민의가 심각하게 왜곡되면서 인민독재 같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누가 어떻게 보냈는지 알 수 있겠느냐”고 받아치자, 이 원내수석부대표가 “조사를 하면(된다)”고 답했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그러니까 조사를 어떻게 해요”라며 “본인이 스스로 자제하지 않는 이상 법률적으로 조치가 어렵다”고 불편한 기색을 내보였다.

이 원내수석부대표는 “자제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다. 해소할 방법을 찾아야지. 그러지 않으면 일을 할 수가 없다“고 되받아쳤다.

5분간 이어진 ‘문자폭탄 설전’은 김선동 자유한국당 원내수석이 회의장에 뒤늦게 입장하면서 마무리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