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태경, 김무성 노룩패스 논란에 “그나마 덜 권위적·수평적 정치인”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같은당 김무성 의원의 ‘노룩패스’ 캐리어 논란과 관련해 “권위적인 분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26일 오전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2부에서는 하 의원이 김어준과 ‘유승민 회군하여, 당권잡아 달라’는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이날 바른정당의 앞날에 대화를 나누던 도중, 김 의원의 ‘노룩패스’ 논란이 바른정당 지지율 하락하게 했다는 지적에 대해 “정치 대선배들 중에서는 그나마 김무성이 덜 권위적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자신이 공개적으로 비판해도 대화하고 토론하고, 사과를 받아주는 수평적인 정치인이라고 부연였다.

하 의원은 “내가 선배들 비난해야 할 때 소리를 지르거나 하면, 좀 연배 있는 의원들은 아예 전화도 안 받거나 대화를 안 해주는 분들도 있다. 하지만 김무성 의원의 경우 수평적으로 대화하고 토론하고 술 한 잔 마시면서 사과도 받아준다”라고 강조했다.

또 “김 의원은 수평적인 정치인이다. 그 한 면만 보고 너무 구시대의 권위주의적이다 평가하는 건 억울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의견을 밝혔다.

김어준은 “변론은 좋지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다”며 일침을 가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3일 공항 입국장에서 캐리어를 굴려 수행원에게 전달하는 모습이 포착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수행원을 보지 않은 채 자연스럽게 굴리는 모습에 ‘권위적이다’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