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미래교육 지원사업 추진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영어마을이 미래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보급·확산을 위해 새로운 브랜드 ‘체인지업캠퍼스’로 거듭난다.

체인지업캠퍼스는 21세기 인재 양성의 베이스캠프를 비전으로, 미래인재 핵심역량(4C) 배양을 핵심 목표로 창의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끄는 인재를 키우는 캠퍼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식캠퍼스, 스타트업캠퍼스 등과 브랜드 라인업(Line-up)을 완성하고 있다. 4C는 비판적사고(Critical Thinking),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협업능력(Collaboration), 창의력(Creativity) 이다.

경기영어마을은 지난 1월 18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통합됨에 따라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보급‧확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통폐합 후 체인지업캠퍼스(구,경기영어마을)는 영어교육 중심에서 영어교육 뿐만 아니라 미래교육과 자유학년제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사업 유형을 다양화하고 있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제4차 산업혁명 등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미래교육 공모사업을 위해 지난 1월부터 4개월여간 경기도는 경기도의회, 도교육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참여한 창의인성테마파크 TF를 구성했다. 체인지업캠퍼스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청 전용공간 사용과 경기도 거꾸로 수업방식 확산에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적극 협력하고, 미래교육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한 무료 영어교육도 개선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