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지원 “文-洪 야합해 ‘홍준표 띄우기’ 조작작전”
[헤럴드경제=이슈섹션]국민의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인 박지원<사진> 대표가 2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를 싸잡아 비판했다.

박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홍 후보 측의 ‘가짜 여론조사’ 결과를 민주당이 호남에서 조직적으로 전파한 정황이 드러났다”면서 “문재인-홍준표가 합작해 ‘홍준표 띄우기’ 조작작전을 벌인 것이냐”는 비판의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그는 “극과 극은 통한다더니, 친문패권과 친박패권 양 극단세력이 ‘안철수 죽이기 문-홍 야합’을 하다니, 분노를 넘어 서글프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그는 “대한민국이 다시 박근혜 탄핵 이전으로 돌아가고 있다. 양 극단세력이 패권을 위해서는 ‘적대적으로 대결’하고, 이 틀을 깨려는 새로운 혁신을 막으려고 ‘어둠의 야합’을 하는 지긋지긋한 기득권 패권정치의 유령이 되살아났다”면서 “다시 도로 친박-도로 친문 패권의 추한 싸움과 뒷거래의 어두운 과거로 돌아가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 후보를 겨냥해 “촛불민심을 향해서는 보수세력을 궤멸시키겠다고 선동하고, 뒤로는 ‘홍준표 띄우기 작전’을 펼치는 문 후보는 이중인격”이라고 질타했고, 홍 후보를 향해서는 “홍준표 찍으면 박근혜가 상왕되고 문재인이 대통령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홍 후보 측 중앙선대위 정책특보와 지방의회 의원 등 5명은 ‘홍 후보 지지율이 안 후보를 넘어섰다’는 내용을 담은 허위 여론조사 결과를 조작, SNS에 유포한 혐의로 1일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로부터 고발 당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