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외식업계 황금연ㆍ휴~! ②] “다들 떠나 이달 장사 접고 싶지만…그래도 버텨야죠”
-황금연휴에 손님들 빠져나가 걱정
-프랜차이즈업계 이벤트로 고객유치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여의도에서 해장국집을 운영하는 김모 씨는 “여의도는 원래 직장인들이 많아 휴일엔 거의 도시가 텅텅 비죠. 우리도 주말장사는 거의 쉰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번 황금연휴에 (직장인들) 대부분 쉬어 우리도 내리 쉬어야 할 판이라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라고 했다.

5월 가정의 달과 대선을 앞둔 황금연휴가 벌써 며칠이 지난 가운데, 외식업체들은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들이 늘어나 매출이 되레 감소할 것이라고 고민을 토로하고 있다. 게다가 일부 영세 식당은 국내에 남아있은 사람들도 결국 맛집으로만 몰리기 때문에 황금연휴 덕을 본다는 건 남의 이야기라고 말한다.

[사진=텅빈 식당 이미지]

일산 한 아파트 단지내 상가에서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장모 씨는 “정부는 황금연휴 기간동안에 내수경제를 위해 연차 쓰라고 적극 권유하고 있지만, 솔직히 누가 국내에서 돈을 씁니까. 해외에서 돈 쓰지…”라며 볼멘소리다. 이어 그는 “다 떠나니 시내는 텅텅 비고, 손님들은 오지 않고, 이번달 장사는 정말 접고 싶지만…어쩌겠어요 버텨봐야죠”라며 한숨을 쉬었다.

이에 외식 프랜차이즈업계는 황금연휴 동안 고객을 붙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감자탕 전문점 ‘이바돔감자탕’은 5월 한달 동안 키즈 메뉴 주문 시 어린이 음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어린이날에는 아이와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뽑기 장난감 1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한다. 8일 어버이날에는 부모님과 매장 방문 고객에게 ‘감자만두’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가정의 달 이벤트는 일부 매장에 한해 실시되며 오피스 상권인 서초점과 가산디지털단지점에서는 1, 3, 5, 7, 9일 5일 동안 매장 내에서 룰렛 이벤트를 통해 전 메뉴 20%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KFC는 대통령 선거에 맞춰 ‘치통령 선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통령 선거 이벤트는 9일까지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오리지널 치킨’ 6조각, ‘핫크리스피’ 치킨 6조각, ‘텐더스트립스’ 12조각을 각각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프로모션이다.

글로벌 티(Tea)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오는 14일까지 ‘놀라운 밀크티’ 음료의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놀라운 밀크티 4종을 포함해 총 2잔의 음료를 구매 시 놀라운 밀크티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음료 구매 시 영수증 하단에서 신제품 무료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쿠폰 유효 기간은 발행 익일부터 5월21일까지다.

외식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 나들이를 즐기는 고객들을 유혹하기 위한 다양한 신메뉴와 프로모션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며 “고객들 입장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을 맛보고 익숙한 제품도 저렴하게 즐기며 봄나들이를 만끽할 수 있도록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