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민주당 ‘경남도청 洪 지원 의혹’ 항의하다 몸싸움
[헤럴드경제=이슈섹션]더불어민주당 경남선대위가 경남도청 측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선거유세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1일 경남도청을 항의 방문했다가, 도청 진입을 막으려는 직원들과 몸싸움을 벌였다.

전수식 공동총괄선대본부장, 김지수 대변인(경남도의원) 등 민주당 경남선대위 인사 10여명은 이날 오전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도는 홍 후보 유세를 몰래 지원한 의혹을 해명하고 선관위는 경남도가 개입한 관권선거 의혹을 낱낱이 조사하라”며 전날 정의당 경남선대위가 공개한 경남도청의 홍 후보 유세 개입 의혹을 규탄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 선대위 인사들이 1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선거유세에 경남도청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항의하려고 경남도청에 들어가려 하자 경남도청 직원들이 막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들은 류순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과의 면담을 요구했지만, 경남도는 사전에 약속하지 않았다며 류 권한대행과의 면담을 거부하고 이들이 도청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정문 현관까지 걸어 잠갔다. 이 과정에서 경남선대위 측과 도청 직원들 간에 몸싸움이 벌어지고 고성이 오가기도 했다.

민주당 경남선대위는 경남도의 관권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경남도 공무원, 양산시 공무원, 관변단체 대표와 회원들이 홍 후보의 양산 유세 현장에 관광버스 등을 이용해 집단적으로 참석했다는 제보를 볼 때 조직적인 동원 의혹까지 일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경남선대위가 제보 받은 카카오톡 캡처 화면. 사진=정의당 경남선대위]

그러면서 “SNS 단체대화방의 대화 내용과 제보가 사실이라면 명백한 불법선거운동으로서 관련자의 엄정한 처벌이 뒤따라야 마땅하다”며 선관위와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어 홍 후보가 경남도시자 보궐선거를 무산시킨 것이 ‘경남도를 대통령 선거에 악용하려는 의도가 있었던 것이 아니었냐’는 주장을 펴기도 했다.

전날 정의당 경남선대위는 홍 후보 경남지역 유세에 경남도청이 개입한 의혹이 있다며 지난달 29일 홍 후보의 양산 유세 일정과 ‘경남도청에서 협조 요청이 왔다. 바쁘시겠지만 지지하는 후보가 아니더라도 참석 부탁드린다’, ‘양산에서 100명 참석 요청이 왔다. 지역원들께도 공지 부탁드린다’는 메시지가 적힌 카카오톡 캡처 화면을 공개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