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승민, 안종범에 인사청탁 의혹 일자 “정치공작 냄새 나는 짓”
[헤럴드경제=유은수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지난 2014년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게 문자를 통해 측근 인사청탁을 했다는 의혹이 1일 불거졌다. 유 후보는 “선거를 코앞에 두고 검찰이 정치공작 냄새가 상당히 나는 이런 짓을 하는 게 이해가 안 간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날 경향신문에 따르면 유 후보는 안 전 수석이 청와대 경제수석으로 부임하자마자 2014년 6월부터 약 1년 동안 지인 10여 명의 인사 관련 부탁을 한 정황을 검찰과 박영수 특검이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후보는 안 전 수석에게 “(경북고 선배) A씨가 대우증권이나 서울보증보험 사장에 관심이 있는데 내정된 사람이 있느냐”고 묻자 안 전 수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또 2007년 박근혜 후보 캠프에 참여했던 금융감독기관 임원이 자리에서 물러날 위기에 처하자 유 후보는 안 전 수석에게 “구명 부탁을 드린다”는 연락을 취한 기록이 안 전 수석의 휴대폰에 남아 있었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유 후보는 이날 제주 4ㆍ3 평화공원을 참배한 뒤 취재진과 만나 “불법 인사청탁이 전혀 아니다. 청와대가 워낙 그런 부분에 있어 내정을 많이 하기 때문에 내정한 사람이 있는지 알아봤을 뿐”이라며 “거론된 사람들 중 아무도 된 것이 없다”고 인사청탁 의혹을 일축했다.

그러면서 “불법이 있다면 (검찰이) 수사하면 되는 것”이라며 “그런 건 전혀 안 하고 선거를 코앞에 두고 검찰이 정치 정치공작에 가담하는 데 굉장히 분노하는 심정”이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ye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