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변회, 대선 후보들 여성ㆍ아동 공약 현실성 담보 촉구
“금전지원보다 양육환경 개선정책 필요”

[헤럴드경제=고도예 기자] 한국여성변호사회(회장 이은경)가 19대 대선 유력 후보들의 여성ㆍ아동 관련 공약에 실현가능성이 떨어지는 내용이 많다며 공약 개선을 촉구했다. 

여성변회는 30일 원내 5당 대선 후보의 여성ㆍ아동 정책을 분석한 결과를 내놓고 “전체적으로 실현성이 떨어지는 정책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금전 지원보다는 양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육아의 고충을 적극 해결하는 근본 정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여성변회는 더불어민주당이 성별 임금 격차 해소를 중요 공약으로 내세운 건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국민의당의 ‘성 평등 임금 공시제 도입’과 ‘동일 임금의 날 제정’ 공약도 현실적이라고 봤다.

바른정당의 공약 가운데선 3년 육아휴직을 3회 분할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녀 성장 단계별 돌봄 휴직제’를, 정의당 공약 중에선 ‘육아기 근로 단축제의 최대 3년 분할 사용’, ‘시차 출퇴근제’를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꼽았다.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영유아 가정양육수당을 2배로 인상하는 안을 눈에 띄는 공약으로 꼽았다.

여성변회는 남성근로자에게 3개월 의무 육아휴직을 사용하도록 하는 ‘남성의무육아 휴직제’를 도입하고, 초기 내각 중 몇 명을 여성으로 구성할지 등을 구체적으로 밝혀달라고 대선 후보들에게 요구했다.

yea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