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문재인, 총선 끝나자 연락 뚝…朴 같은 느낌도”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힌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유력한 대권 주자 문재인 후보에 대해 “진정성이 의심된다”라고 밝혔다.

3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김 전 대표는 자신의 대선 출마 판단에 대해 “내 판단은 흐리지 않아. 국내외 정세를 완벽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이렇게 나오지 않아”라고 말했다.

그는 “무얼 해야겠다고 맹목적 욕심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그걸 할 수 있게 압박하는 소명도 갖고 있다. 개헌 등 본질적인 변화가 없으면 나라 앞날에 희망이 없다”라며 개헌 카드를 내세웠다.

또 최근 만난 홍석현 전 중앙일보·JTBC 회장에 대해 “”홍 회장에게 확실하게 확인했는데, 그는 정치를 하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우리 상황에서 통합정부를 출범시키지 않고는 정상적으로 갈 수 없다는 자신의 견해를 피력한 거다“라고 매체를 통해 말했다.

김 전 대표는 특히 문 후보에 대한 실망감을 드러냈다. 김 전 대표는 문 후보의 사드 배치 발언을 언급하면서 ”대통령이 되려면 현실 상황 인식이 정확해야 한다. 문제를 해결할 능력은 그렇다 치고. 그런 애매모호함을 취하면 통치자로서의 자질이 없는 것이다“라고 힐난했다.

또 ‘비례대표 2번 셀프 공천’ 논란에 대해서도 ”내가 대표직을 사퇴했을 때 문재인이 집으로 찾아와 ‘자기가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라는 식으로 변명했다. 정직하지 않았다. 그렇지만 대표직에 복귀한 것은 선거를 뛰는 당 후보자들에게 피해를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도 말했다.

특히 문 후보의 인품에 대해서도 ”처음에는 선량하고 정직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진정성을 믿고 맡겠다’고 했으니까. 그 뒤 자기 스스로 변하는 건지 주변의 영향으로 변하는 건지 모르겠다. 이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느끼는 것과 똑같다. 박 전 대통령은 당선된 뒤로 내게 전화 한 번 없었다. 문재인도 총선이 끝나자 똑같았다“라며 맹비난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