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첫 동반성장 만남의 장 ‘대ㆍ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광주서 개최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은 대기업, 중견기업 및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와 중소기업의 만남을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보하는 ‘대ㆍ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16일 광주에서 개최했다.

이번 호남지역에서 개최한 구매상담회는 61개 수요처(대기업 49개, 중견기업 6개, 공기업 6개)와 160여개 중소기업이 만나 유통ㆍ서비스, 기계ㆍ중공업, 전기전자ㆍ정보통신, 건설ㆍ화학 4개 분야에 총 376건의 구매상담을 실시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마케팅에 도움이 되고자 실전 경험이 풍부한 홈앤쇼핑 상품기획자가 직접 컨설팅 서비스(MD 컨설팅)를 실시했으며 중소기업의 수출에 도움이 될 만한 수출지원 정책을 안내해주는 ‘수출지원정책부스’(광주ㆍ전남지방 중소기업청)를 운영했다.

또한, ‘이동신문고(국민권익위원회)’, ‘찾아가는 법률상담회’, ‘MRO유통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도 실시했다.

‘대ㆍ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이번 호남권(광주)를 시작으로 경상권(부산 6월), 충청권(충남, 9월), 수도권(인천, 11월) 등 총 4회 개최할 계획이다.

다음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경상권 구매상담회는 오는 6월 22일에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매치넷에서 수요처(대기업, 중견기업, 공공기관)별 세부기술(제품) 분야에 대해(5월15일. 공고 예정) 확인 후 5월 15일~26일까지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