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WBC 예선탈락 눈앞…기적의 시나리오는?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한국이 약체 이스라엘에 이어 네덜란드에도 연속 패하면서 2라운드 진출 가능성은 희박해졌다. 다만, 대만이 네덜란드에 이길 경우 실낱같은 희망이 생긴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7일 서울에서 열린 제4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A조예선에서 네덜란드에 0-5로 완패했다. 전날인 6일 이스라엘전에서 충격의 1-2 패배에 이어 2연대다.

대부분 미국 마이너리그 소속 선수들로 구성된 이스라엘팀은 애초 약체로 여겨졌지만 승승장구하고 있다.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한민국과 네덜란드의 경기에서 5-0으로 패한 대한민국 선수들이 아쉬운 얼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스라엘은 6일 한국, 7일 대만에 연거푸 이겼다.

A조 순위는 이스라엘이 2승, 네덜란드가 1승, 대만 1패, 한국 2패 순이다.

2라운드에는 A조 상위팀 2개팀이 출전한다.

한국이 희망의 불씨를 살리려면 8일 열리는 네덜란드:대만 전에서 대만이 네덜란드를 꺾어야 한다.

9일 열리는 이스라엘:네덜란드 전에서 네덜란드가 또 패해야 한다. 그러면 네덜란드는 1승 2패가 된다.

같은 9일 열리는 한국:대만 전에서는 한국이 이겨야 한다. 그러면 결과적으로 이스라엘 3승, 한국-네덜란드-대만은 모두 1승 2패가 된다.

1승 2패한 3팀 중 최소실점-최소 평균자책점-최고타율 순으로 순위를 정한다.

여기서 꼴찌 한 팀을 뺀 나머지 두 팀이 플레이오프를 벌여 마지막 2라운드 티켓을 얻게 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