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승용 “태극기 계양, 태극기집회세력 오해 받을까봐 고민”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일 “황교안 총리가 위안부 소녀상에 대해서 한국의 무릎을 꿇리려는 일본의 폭거에 뒷짐만 쥐고 있더니 이젠 대놓고 일본 앞잡이 노릇을 한다”고 했다. 또 “박사모(박근혜대통령을사랑하는 모임)의 탄핵반대는 자유지만 나라파탄 낸 대통령 구하는데 태극기를 이용해선 안된다”며 “태극기를 더이상 모욕해선 안된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원내정책회의에서 “황교안 총리가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전날 3, 1절 기념사에서 한일 양국은 위안부 합의의 취지와 정신을 존중하면서 실천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주 원내대표는 “위안부 합의 이후 정부가 대체 무엇을 했냐”며 “위로금 1억원씩 가져가라고 종용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한 일이 없다”고 했다. 또 “황 총리와 정부에게 과연 위안부 할머니가 느끼는 굴욕과 상처는 어떻게 치료하냐고 묻고 싶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반대집회에 앞장서는 박사모에 격려메시지를 보낸 것과 관련 “박 대통령은 박사모 회장을 자처할 게 아니라 헌정 파괴에 대한 반성문을 써야 한다”며 “최수 진술서에 달라진 국민 마음을 모아 혼란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대통령의 자세는 아니라고 본다”고 했다.

또 “3.1절에 태극기 집회 세력으로 오해받을까봐 집앞에 태극기 다는게 고민스러웠다고 한다”며 탄핵반대 세력들이 태극기를 이용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