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국민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온라인에서 시범 제공
-4월15일까지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 국민안전처는 새롭게 제작한 대국민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콘텐츠 105편을 국민재난안전포털(kasem.safekorea.go.kr)에서 2일부터 시범제공한다고 이 날 밝혔다.

안전처는 경기도와 협업해 영유아기에서 노년기에 이르는 6개 생애주기에 걸쳐 생활안전(25편), 교통안전(13편), 자연재난안전(18편), 사회기반체계안전(13편),범죄안전(16편), 보건안전(20편)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장애인, 노인 등 안전 취약계층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 영상도 제작했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해 한글 자막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드라마, 인포그래픽, 동요 등 다양한 형식을 활용하여 흥미와 관심도를 높였다. 아울러 다문화 가정, 외국인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자막도 함께 제작하여 오는 6월에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처는 국민들이 각 가정과 학교, 직장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 교육물을 전국 각지에 배포할 계획이다. 우선 이 달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시에 전파하며, 7월에 전국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또한 전국 155개 안전체험관에 제공, 안전 체험교육 보조 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6월에는 ‘국민 안전교육 포털(가칭)’을 새로 구축해 안전교육 콘텐츠,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안전체험관 위치ㆍ이용방법 등을 통합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105개 콘텐츠의 오류를 찾는 참여 행사 ‘옥의 티를 찾아라(가칭)’가 2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