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원그룹 “교과서 속 독립운동, 생생하게 경험하며 배워요”
-3ㆍ1절 ‘체험학습 패키지’ 출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3ㆍ1절을 앞두고 체험학습 패키지 ‘코레야 우라!’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코레야 우라!’는 나라를 되찾기 위해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을 펼친 우리 선조들의 활약을 아이들이 직접 경험하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3개의 프로그램 패키지로 구성됐다.


‘코레야 우라’는 ‘대한 독립 만세’라는 뜻으로, 안중근이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후 외쳤던 말이다.

‘코레야 우라!’ 체험학습 패키지에는 안중근의사기념관을 방문해 안중근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일정이 포함돼 있다. 또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김구의 생애와 대한민국 임시 정부의 활동에 대해 살펴보고, 독립문과 서대문형무소역관에 들러 애국지사들의 자주독립 정신을 배울 수 있다.

‘코레야 우라’ 체험학습 패키지는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저학년과 고학년 팀으로 나눠 수업을 진행한다.

주 1회씩 3주 과정과 월 1회씩 3개월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1회 체험학습 시간은 2시간(총 6시간)이다.

체험학습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innanda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교과서 속 지식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패키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