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제네바 모터쇼서 ‘신형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현대자동차가 다음달 7일(현지시간)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7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신형 수소전기차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가 이번에 공개하는 수소전기차는 아직 양산 단계는 아니지만 차세대 수소전기차 개발 콘셉트를 공개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현대차는 또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i30 왜건을 최초 공개한다. 그 해 유럽 자동차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후, 유럽 시장에서 집중 판매하겠단 방침이다.

그밖에 현대차는 1547㎡ 규모의 전시장에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신형 i30 왜건을 비롯해 완성차, 친환경차 등 총 1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시스템 전시물, 자율주행 VR체험물, 웨어러블 로봇, WRC 4D 시뮬레이터 등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14799㎡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해 완성차와 친환경차 등 총 16대를 전시한다. 특히 소형 SUV인 니로PHEV와 K5 스포츠왜건 PHEV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스팅어, 신형 모닝도 유럽 최초로 선보인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